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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이미지 및 워크플로우 기술을 활용하여 카드신청 업무 시스템 Process를 개선함으로써 업무처리 효율을 제고, 고객에 대한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미래의 지식 경영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나. 사무생산성 향상
  - 심사 자동화로 인한 업무 생산성 향상
  -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방대한 문서(입회신청서 등)에 대한 훼손, 유실 방지
  - 문서의 접근방법 향상 : 문서와 자료의 빠른 검색으로 정보 취득 및 업무 수행 시간 단축
  - 타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한 문서의 효용성 증대
  - 정보의 체계적, 과학적 축적
  - 사내 부서 간 원활한 업무 교환 및 자료 공유 가능
  - 정보의 실시간 공동 활용으로 문제 해결력 향상
  - Paperless 환경 구현 및 지식관리시스템(KMS) 초석

다. 기업 경쟁력 강화
  - 경영정보에 반영할 수 있는 각종 정보의 신속한 제공
  - 운영 보고 방식 개선
  - 의사전달 및 의사결정의 신속화로 경제력 제고
  - 타 시스템(D/W, Call-Center, TM등)과의 연계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
  - 향후 KM(Knowledge Management)에 대한 인프라 초석

라. 대고객 서비스 개선
  - 신속한 심사 절차를 통한 서비스 기간 단축
  - 민원처리 시간의 단축
  - Internet을 통한 처리현황 즉시 조회

마. 사무관련 비용 절감
  - 자료보관 공간 축소로 인한 관리 비용의 최소화 및 사무환경 개선
  - 문서관리 부대업무 및 운영인원(분류작업 등) 감소
  - 불필요한 종이 사용 감소

 
 
<System Architecture>
 
  
 

가. 가입신청 및 심사업 수원기계실 공제사업부 지역본부
  - 가입신청서 작성에서 심사 승인까지의 사이클(Cycle) Time의 개선
  - 자동심사를 통한 업무생산성 향상
  - 온라인 조회, 검색을 통한 고객 요구사항 실시간 대응

나. 문서정보의 자산화
  - 사업다각화를 위한 기반제공
  -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축적된 자료를 공유
  - 고객 상세정보의 자산화 실현
  - 향후 전사 지식경영의 기반 마련

다. 업무관리 기능 강화
  - 업무처리 정보의 축적, 담당자간의 자유로운 업무 연결
  - 심사자 관리를 통해 업무의 투명성 제고
  - 가입 심사의 전문화 기능
  - 업무처리내역, 처리시간, 처리건 유보처리건수 등의 통계자료 제공
  - 의사결정을 위한 경영정보 제공

라. 대고객 서비스 개선
  - 온라인 업무진행 사항 파악에 따른 고객 대응성 향상
  - 정보조회 검색에 따른 지연 및 대기시간 절감을 통한 업무 대응력 향상
  - 신속한 카드 발급을 통한 고객 불만해소